본문

유학정보!  비자종류 알아보기 (미국기준)

미국 시민권자가 아닌 사람이 미국에서 공부하기를 원하는 경우 F-1(학생비자), J-1(교류 방문 비자), M-1 비자가 필요합니다.


- 학생비자(F-1)

학생 비자는 미국에서 공부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가장 일반적인 비자입니다. 이 비자는 인가된 미국 대학에서 공부하거나, 대학이나 집중 영어 프로그램 기관에서 영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비자입니다.


- 교류 방문 비자(J-1)

교류 방문 비자는 미국에서 방문 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람들을 위한 비자입니다. “J”비자는 교육 또는 문화적 프로그램에 적용됩니다.


- M-1비자

M-1 비자는 미국에 있는 기관에서 비학문적 또는 직업 연구 또는 훈련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위한 비자힙니다.



비자신청


1. 미국 대학으로부터 입학허가서 받기


미영사관에 비자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미국 대학이나 국무부에서 지정하는 후원 기관에서 발행한 SEVIS (Student and Exchange Visitor Information System)- 입학 허가서 (I-20 또는 DS-2019) 를 제출해야 합니다. 미국 대학이나 프로그램 후원자는 지원자의 대학 입학이 허가되었을 때나 교류 프로그램의 참가자로서 받아들여졌을 때 SEVIS 관련 서류를 발행합니다. 학교나 프로그램 후원자는 비자 신청에 필요한 추가 서류 뿐 아니라 미국에서 시작하는 학업 프로그램에 관한 안내서도 보내줍니다.


2. 비자 신청비와 SEVIS 비용 지불


비용 지불 웹사이트(www.fmjfee.com)에서 비자신청비와 SEVIS 비용을 지불합니다.


3. 비자 신청 구비서류 준비


방문 교환 비자뿐 아니라 여러 형태의 학생 비자를 지원하는 대부분의 과정과 조건은 정해져 있습니다. 한국에서 학생 비자나 방문 교류 비자 신청에 필요한 자료와 과정은 주한 미국대사관 영사과 웹사이트에서 자세한 사항을 볼 수 있습니다.



4. 비자 인터뷰 예약

예약 사이트: (www.us-visaservices.com)

전화 예약 (유료): 전화번호, 00308-131-420 (08:30~17:00)


5. 비자 인터뷰

인터뷰를 하러 갈 때에는 필요한 모든 서류를 함께 가져갈 것을 권장합니다.

- 필요서류

○ 유효한 여권(코스가 끝난 후 6개월 동안 유효해야 함)

○ Form I-20

○ I-901 수수료 영수증

○ DS-160 수수료 영수증

○ 학비와 생활비 충당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장학금 수혜 증명서, 본인/부모/보호자의 은행 잔고 등)

○ 본인의 여권 사진(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몇 장 가지고 있으면 좋습니다.)

○ 자신이 입학 허가를 받은 대학의 입학 통지서

○ 학업 성적 증명서

○ 점수가 표기된 성적 증명서와 어학 시험 성적 증명서


인터뷰에서 미국 유학 계획에 대한 몇 가지 간단한 질문을 받게 됩니다. 솔직하게 답변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유학의 이민적인 부분보다는 교육적 이득에 초점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그 자리에서 미국 비자의 발급 여부를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미국 외 다른 국가의 대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s://www.kosaf.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국장학재단 홈페이지 > 인재육성 > 스마트 학자금 맞춤설계 > 학생생활정보찾기 > 해외 유학/어학연수정보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유학정보_비자

댓글 0건 조회 440회 작성일 23-01-18 09:2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